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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컬처브리지-사이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c-bridge.co.kr(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프로젝트 등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c-birdge(사이다)를 말합니다.
  2. ‘사이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c-bridge.co.kr을 말합니다.
  3. ‘앱’ 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용 단말기에 설치되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이다톡’ 을 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관련 유•무료 제반서비스를 말합니다.
  5.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6. ‘회원’은 회사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한 고객을 말합니다.
  7. ‘비회원’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 고객을 말합니다.
  8. ‘게시물’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9.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위 각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전(단,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전)부터 개정내용을 명시하여,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또한, 기존 회원에게는 공지 외에 회원이 입력한 전자 우편주소를 통해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수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이 정하지 않은 사항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마일리지
  1. “마일리지”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컬처브릿지 사이다’로 부터 상품을 구매하는 등 ‘회사’가 지정한 경우에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로 유료 서비스 결제 등 ‘회사’가 정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마일리지는 유료 서비스 구매 후 MY PAGE 내 ‘구매확정’ 버튼을 누르면 구매 금액에 대해 1%가 적립됩니다.
  3. 마일리지는 1포인트가 적립된 때부터 물품 또는 서비스 구매 등에 이용 가능합니다.
  4. 적립되어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는 사이트 내 MY PAGE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회원 탈퇴 시 사용하지 아니한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소멸된 마일리지에 대하여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6. 획득한 마일리지는 회원 간 양도 및 합산이 불가합니다.
  7.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없으며 소멸되지 않습니다.
  8.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를 해킹하거나 매크로를 통하여 적립하는 등 마일리지를 부당하게 적립한 경우, ‘회사’는 제17조에 의한 통지 후 마일리지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 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버튼을 누르거나 ‘확인’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계정’ 이 필요하며, 일부 메뉴 및 ‘서비스’는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4. ‘회원 계정’을 생성한 이후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연동 서비스 전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신규 서비스에 최초 로그인 시 사용 동의 및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등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5. ‘가입 신청자’의 이용계약은 제2항과 같이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와 연결된 타 계정(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트위터 등)으로 로그인하여 회사로의 정보제공에 동의하면 추가정보입력 없이 바로 가입됩니다. 단,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타인의 명의로 회원 가입을 한 사람은 회원으로서의 권리를 일체 주장할 수 없습니다.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회원가입 한 사람의 계정은 삭제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한 회원 당 하나의 계정을 갖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를 어길 경우 해당 회원이 가지고 있는 계정은 삭제되어 이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고 해당 회원은 탈퇴 및 재가입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8. 회원ID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자의 실수 혹은 의도적으로 유효하지 않은 정보로 작성하여 회사의 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가 수신되지 않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승낙 후에도 임의로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는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7. 약관 또는 회사의 제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8.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9. 가입 신청 시 연령이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10. 일정 기간 동안만 유효한 이메일 계정을 사용해 가입을 신청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내용 등을 세분하여 등급별로 그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에 링크된 사이트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에 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계정을 변경할 수 없으며, 하나 이상의 계정을 가질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탈퇴 후 재가입 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이트’ 와 ‘앱’ 을 하나의 ID 및 비밀번호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서비스’ 에서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회원가입 시 부여 받은 ID로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정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a. 계정이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b.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5.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계정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7. 제5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 계정은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의 계정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10. 회사는 보안 등의 이유로 회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MY PAGE’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계정, 생년월일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개명’의 경우 이름 및 식별 가능한 정보(서류 등)를 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알려 변경사항을 적용하도록 합니다.
  4. 제2항 및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 탈퇴 등
  1. 회원은 서비스 중단을 원할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회원탈퇴 신청을 하면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보며, 회사에 해지의 의사표시가 도달한 때에 이용계약의 해지효력이 발생합니다.
  2. 해지효력이 발생한 때로부터 회원은 회원의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3. 회원이 탈퇴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제12조 휴면계정
  1. ‘회원’이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을 경우 ‘휴면계정’으로 처리되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휴면계정으로 처리된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제1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 후 해당 ‘회원’의 ‘마일리지’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이나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보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계좌정보, 계정정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를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에 소요되는 기간을 통지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7. 회원의 탈퇴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본인 확인 후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8. 회사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FAQ 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 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등 기타 이용조건
    3. 이용 가능한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제14조 회사의 책임
  1. 회사는 회사가 인증수단의 발급 주체이거나 사용, 관리 주체인 경우에 한하여 인증수단의 위조나 변조로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 등 처리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가 인증수단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로서 인증수단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2. 이용자가 인증수단을 제3자에게 대여/양도 및 사용을 위임하거나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인증수단을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인증수단을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4. 회사의 관리 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등 도용하는 행위
    3. 계정을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배포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1.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2.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3. 범죄와 결부되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4.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15.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16.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7.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공지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는 회사와는 무관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제3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야기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16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및 마일리지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제12조에 따른 휴면계정으로의 전환 등으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7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명시적으로 전자우편 수신을 거부한 경우라도 관련법령이나 본 약관에서 정한 통지의무를 다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스트리밍 서비스
    2. 쇼핑몰 서비스
    3. 티켓 판매 서비스
    4. 광고 서비스 (타 서비스와 연동 및 이벤트 페이지를 통한 홍보성 정보 제공 등)
    5.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6. 온라인 채팅 서비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와 진행하는 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변경 시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서비스의 화면 품질은 디바이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지역 및 사용가능한 인터넷대역폭 또는 접속 속도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9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및 자료가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해 회원의 등록을 거부하거나,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그러한 내용을 담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시킨 내용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나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5. 범죄에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
    6.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
    7. 상용 소프트웨어나 크랙 파일이 포함된 내용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기타 회사의 제반 규정이나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내용
  3. 회사는 개별 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서비스의 방향과 다를 경우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게시물에 관한 권리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저작권을 갖는 게시물에 대해서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이메일(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21조 광고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메일, 쪽지, SMS 등을 통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게 메일, 쪽지, SMS 등의 발송을 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하여, 수신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본 서비스를 1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업무 또는 기술상 장애 또는 기술적 보완 및 사이트의 개선을 이유로 하는 경우 등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23조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중지 및 ‘회원’ 탈퇴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시키거나, 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15조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한 회원이 하나 이상의 계정을 가지는 경우
  4. 정보통신설비 또는 시스템을 점검하거나, 교체, 보수 등의 공사를 해야 하는 경우
  5.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6.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7.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계정 또는 별명을 사용한 경우
  8. 관련 행정관청 또는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 등이 있는 경우
  9.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10. 게시판에 인덱스 파일 없이 자료만 올려 놓는 등 게시판을 파일 자료실로 전용하는 경우
  11. 제19조 제2항에서 규정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게시, 등록한 경우
  12. 타인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제24조 결제수단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을 통해 사이트 내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정확하고 안전한 결제 처리를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소비자 정보를 결제 대행사에 제공합니다.
  2. 유료 서비스에 대해 이용 가능한 결제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터넷 뱅킹 및 폰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네이버 페이, 카카오 페이를 통한 간편 결제
제25조 청약철회•결제취소•환불
  1. ‘회사’와 유료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 및 결제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4. 구매 후 사용내역이 있는 경우
    5. 이벤트, 쿠폰, 보상 등 결제수단이 무료로 지급된 경우
    6. 해당 기간 내 사용내역이 있을 경우
    7. 해당 결제수단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이 경과한 경우
  2. 현행법령 및 중대한 약관 위반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기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원탈퇴 및 환불요청 시 오기(誤記)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취소 및 환불 수수료
  1.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2. 취소 및 환불 수수료는 결제 수단에 따라 다르게 처리되며, 취소 및 환불 수수료 부과 방법은 별도의 결제취소 및 환불규정을 따릅니다.
제27조 책임제한
  1.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킨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을 탈퇴시킨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전자우편 등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거나 또는 본 약관에 따라 입력하여야 하는 정보의 변경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에 대하여 사이트 및 외부에 게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달리 규정하고 있는 사항이 있으면 그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면합니다.
  7.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제3자가 게시한 게시물 및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 각 호의 사유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회원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해킹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 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 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28조 손해배상
이용자가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9조 준거법과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전항의 경우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으로 인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 및 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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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화 또는 서비스 이용 및 제공 물품배송, 상품 및 주문 등 서비스 제공, 서비스 만족도 조사,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 및 정산, 환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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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3.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회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4.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정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브라우저 및 OS에서 제공하는 옵션에서 쿠키의 저장을 허용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이용자의 편의 제공 등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이용목적 내에서 다음과 같이 타 업체에 수집, 보관, 취급 등을 위탁하여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와의 서비스계약 이행을 위하여 회사가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위탁하는 업체 이외에 제휴 마케팅을 통한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수탁자,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에 관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획득하겠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대상자 위탁업무내용 제공정보
㈜케이지이니시스 신용카드, 계좌이체, 결제처리 생년월일, 신용(체크)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IP주소, 입금자 이름, 은행명, 현금영수증 발급정보, 포인트 사용 내역
네이버파이낸셜(주)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페이팔 해외결제
11. 광고성 정보전송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 메일링 서비스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뉴스레터나 서비스 정보 안내, 설문조사와 이벤트를 실시할 수 있으며 수신거부의 의사표현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하단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때 통계 및 경품 발송을 위하여 수집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는 경품 발송/반송(종료 후 1개월) 이후에 폐기합니다.
12. 개인정보 보호 의무 및 책임자 공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 부서
성명 : 이민영
소속 : ㈜레토드
연락처 : 070-7707-1344
이메일 : cbridge@retod.co.kr
컬처브릿지 사이다 웹페이지 1:1 문의
대표 전화번호 : 02-497-0069
이메일 : cbridge@retod.co.kr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컬처브릿지(c-birdge.co.kr 이하 “회사”) 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 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고, 회원이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 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접근매체” 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회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회원번호, 회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5. “거래지시” 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에 의하여 체결되는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회사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오류” 라 함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회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이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회원이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4조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1. 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 : 회원이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 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계좌이체대행서비스 : 회원이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한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가상계좌서비스 : 회원이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회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5조 이용시간
  1. 회사는 회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및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접근매체의 선정과 사용 및 관리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회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 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회원과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회원의 거래내용(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 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은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합니다.
  3.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동계천로 150, 2층 5호
    · 전화 : 070-5089-4695
    · 이메일 : cbridge@retod.co.kr
제8조 오류의 정정 등
  1. 회원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9조 회사의 책임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제6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 조 제1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회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회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전자지급거래계약의 효력
  1. 회사는 회원의 거래지시가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경우 그 지급절차를 대행하며,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전송하여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회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거래지시의 철회
  1. 회원은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경우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지급의 효력이 발생 시점이란 (i) 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ii)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를 말합니다.
  3. 회원은 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12조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회사는 회원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회원의 인적사항, 회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회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회원은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 : 컬처브릿지 사이다 담당부서장
    · 연락처 : 전화번호 070-5089-4695, 전자우편주소 cbridgefund@gmail.com, FAX 070-5089-3368
  2.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3. 회원은 '금융감독기구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보호법' 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소비자보호원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감독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6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